IT Story/인터넷 정보

영어 문법, 문장 검사기 무료 사이트

Maru_H 2022. 9. 7. 10:00
728x90

책이 있고 영어가 있다. english, book

 

인터넷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사용할 만한 사이트로는 Grammarly, OnlineCorrection, Virtual Writing tutor, Hemingway Editor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간단하게 장단점을 소개하고 사이트 주소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OnlineCorrection

 

▼사이트 주소▼

문장, 문법 교정 가능한 무료 사이트
OnlineCorrection

호주, 영국, 남아공 영어를 지원하며 철자, 문법 오류를 찾아주는 사이트(https://www.onlinecorrection.com)입니다.

교정 후에는 틀린 부분을 색상으로 표기해주기에 사용이 편리하며, 회원가입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2. Grammarly

 

▼사이트 주소▼

크롬 확장 프로그램(https://www.grammarly.com/)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자동화된 문법 검사, 교정 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구글 이메일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 Virtual Writing tutor

 

▼사이트 주소▼

일상 문법 자세하게 교정 가능
Virtual Writing tutor

일상의 문법을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작성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https://virtualwritingtutor.com/)를 추천드립니다. 문법 철자 교정은 물론이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단어들까지 추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4. Hemingway Editor

 

▼사이트 주소▼

문장을 자연스럽게 교정해주는 사이트
Hemingway Editor

문장을 부드럽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사이트(http://www.hemingwayapp.com)입니다. 문장이 길어 앞뒤 문맥이 부드럽지 않다면 노란색으로 표기가 되며, 이해가 되지 않거나 문장이 어색한 문장이라면 빨간색으로 표기가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