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인터넷 정보

온라인 엑셀 뷰어 - 웹에서 빠르게 확인하기

Maru_H 2024. 2. 27. 02:00
728x90

많은 사람들이 엑셀 파일을 다룰 때 프로그램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 프로그램 없이도 웹에서 빠르게, 그것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웹에서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엑셀 뷰어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문제들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Zoho Sheet
2. Google Sheet

1. Zoho Sheet (조호 시트 뷰어)

 

온라인 엑셀 뷰어 중 Zoho Sheet는 엑셀 파일(. xls,. xlsx),. csv,. tsv 형식을 다 지원하고,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드롭박스에 엑셀 파일 넣으면 바로 엑셀에 담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구글 엑셀 시트처럼 간단한 수정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대부분 온라인 엑셀 뷰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는 구글 드라이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공유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해서 따로 설명을 드릴 필요가 있을까... 합니다.

그래도 굳이 설명을 하자면 파일을 놓는 위치에 파일을 드래그 해서 업로드만 하면 바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Zoho Sheet 사이트

 

2. Google Sheet (구글 시트)

구글 엑셀 시트는 정말 편하게 이용 중에 있습니다. 업무가 바빠 외부에 있을 때도 스마트폰으로 구글 시트가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하고요. 하지만... 엑셀의 수식은 잘 안 읽히는 것 같습니다. 될 때 있고 안 될 때가 있더라고요. 경험상으로요.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파일 편집 기능이 있는 것도 좋지만 같이 공동으로 작업하는 팀원이나 상대방 이메일을 등록해서 같이 문서 수정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 같습니다.

 

Google Sheet 사이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