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인터넷 정보

한글 텍스트 읽어 주는 사이트 top4

Maru_H 2023. 10. 10. 17:23
728x90

인터넷은 사람들의 정보 소비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고, 이러한 혁신은 텍스트 기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로써 글쓰기와 읽기가 더욱 중요해졌으며, 그중에서도 한글의 역할은 더욱 커졌다고 생각한다. 역할이 커진 만큼 글을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읽게 되었는데, 어느 날 글을 읽는 것이 번거로워 느껴지는 순간이 있다. 이런 때, 텍스트를 읽어주는 사이트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누구나 귀차니즘은 생길 수 있으니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저자가 사용하는 몇 가지 한글 텍스트 읽어 주는 사이트를 살펴보고,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알아봤다.

 

▤ 목차

     

     

    디플 (DeepL)

     

    디플 번역기

     

    디플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실시간으로 번역이 가능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 대량의 텍스트를 한글 1,500자까지 한 번에 읽기가 가능한 것 같다. 또 웹 브라우저나 앱 모바일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텍스트를 입력해 듣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구글 (Google)

     

    구글 번역기

     

    누구나 알고 있는 구글, 해외에서도 가장 보편화되어 있는 검색 포털 사이트이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번역도 한글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구글 또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파고 (papago)

     

    네이버 파파고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번역기로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한글을 사용하는 번역기이기 때문에 문장 분석이 뛰어나고 문장이 자연스럽다. 그리고 AI 가 읽어주는 한글이 가장 어색하지 않고 듣기 편하다. 

     

     

     

    티티에스 (tts)

     

    티티에스

     

    번역기 기능보다는 텍스트를 그대로 읽어주는데 특화되어 있는 사이트이다. 다양한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어 타 사이트보다는 조금 더 활용도가 높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음성을 연출한다고 느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