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시력 좋아지는 법 그리고 시력 저하의 원인

Maru_H 2023. 5. 7. 16:34
728x90

좋은 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모님께 감사해야 되는 일이다. 시력이 좋다는 건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삶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친다. 시력이 좋으면 운전이나 독서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스포츠나 창의적인 작업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좋은 시력은 정서적 및 정신적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얼굴 표정이나 몸짓 언어를 잘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시력이 나쁘면 오해와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관계에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력 좋아지는 법

 

또한 좋은 시력은 삶의 질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시력이 저하되면 주변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워지고 낙상이나 부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독립적으로 생활하기 어렵게 만든다. 불편함이 발생하는 것이다. 반면에 시력이 좋으면 원하는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시력이 좋으면 일상 생활을 하면서 불편함이 없이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다. 이런 부분들은 사람의 컨디션을 좋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영향을 주지만 시력이 좋지 않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 

 

시력 저하의 원인

 

시력 좋아지는 법

 

시력 저하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시력 저하는 눈의 모양이 빛을 제대로 굴절시키지 못하는 굴절 이상과 같은 단순한 문제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 근시, 원시, 난시와 같은 굴절 이상은 안경이나 렌즈로 보정할 수 있다. 하지만 시력 저하는 더 심각한 안과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예를 들어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은 망막의 중심 부분인 황반을 손상시켜 선명한 시력을 흐리멍덩하게 하면서 서서히 시력을 잃게 한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흐려져 시야가 흐려지고 빛에 민감해지며, 녹내장은 시신경을 압박하여 시야가 좁아지고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망막의 혈관이 파열되거나 새로운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자라서 시력을 해친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이나 외부적인 요인도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색소성 망막염과 같은 유전성 눈 질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망막을 손상시키고 시력을 잃게 하며, 머리 부상이나 감염과 같은 눈 부상은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시각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시력 저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정도와 치료 방법도 다르다고 한다.

 

 

눈 시력이 좋아지는 법

 

시력 좋아지는 법

 

눈 건강을 위해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분 중 하나는 비타민 A로, 어두운 곳에서 시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A는 당근이나 고구마와 같은 주황색 식품과 시금치나 케일과 같은 녹색 잎 채소에서 많이 발견된다. 비타민 A 부족은 야맹증과 같은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밤에 운전을 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밤에 주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어야 한다.

 

또 다른 영양분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연어나 참치와 같은 생선과 아마씨나 치아씨드와 같은 식물성 식품에 들어 있다. 오메가 3은 눈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염증을 감소시켜 AMD와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데,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색소로, 녹색 잎 채소와 계란, 감귤류 등에서 발견된다. 이 영양분은 황반을 보호하고 AMD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한다.

 

시력 좋아지는 법

 

마지막으로 항산화제는 눈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다. 항산화제는 딸기나 견과류, 다크 초콜릿과 같은 식품에 들어 있고, 백내장과 AMD와 같은 노화 관련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좋은 시력을 유지하고 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시력이 나빠졌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에 모든 것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하는 것보다 같이 하는 게 더 일이 수월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