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window

아주 쉬운 윈도우 11 최적화 방법 4가지

Maru_H 2022. 7. 19. 20:47
728x90

설정 몇 가지만 바꾸어도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지금 이 방법은 타 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윈도우 자체의 옵션 설정을 바꾸어 조금 더 사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방법임을 밝힌다.

 

1. 전원, 절전 및 배터리 설정

 

단축키 : 윈도우 키 + S

검색창에 '전원, 절전' 을 검색 > 전원, 절전 및 배터리 설정이 나오면 선택

 

 

012

 

 

2. 윈도우 시작 앱 설정 / 시작 프로그램 설정

 

단축키 : 윈도우 키 + S

 

시작 앱은 윈도우 시작에 맞춰 같이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한다.
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메신저', '사운드' 등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런 시작 프로그램들이 '켬' 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윈도우 시작시 바탕화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이상은 Off 시켜두는 것이 좋다.

 

 

3. 디스크 정리

 

단축키 : 윈도우 키 + S

 

책 두껍다고 읽는 속도가 빠른 건 아니다. 속도는 일정하나 읽어야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느리다고 생각되는 것이다. 

컴퓨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저장되어 있는 것이 많고 읽어야 할 게 많다면 컴퓨터도 당연느려진다. 그래서 필요없는 파일들은 간단하게 정리를 해야한다.

 

 

01
디스크 정리가 필요한 드라이브 선택

 

4.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실행하기

 

드라이브 조각 모음은 문장 그대로 조각 난 드라이브를 모아 더 빨리 읽을 수 있게 정리하는 것이다.
벽면에 여기저기 붙은 용지를 읽는 것 보다, A4 용지 1장에 정리 되어 있는 것을 읽는 것이 훨씬 빠르다. 컴퓨터도 마찬가지다. 

단축키 : 윈도우 키 + S

 

 

해당 드라이브 선택 후 최적화를 선택하면 조각 모음이 진행된다.

 

 

 

2022.07.19 - [IT Story/window] - 컴퓨터 포맷 없는 윈도우11 PC 초기화 방법

 

컴퓨터 포맷 없는 윈도우11 PC 초기화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할 때까지만 해도 포맷을 사용하여 윈도우 초기화를 시켰다. 뭔가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설정 바꿔보고 그래도 안되면 바로 포맷했었다....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지만.. 참.. 어렵

grayruma.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