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인터넷 정보

단순하지만 좋은 포스트잇 활용법

Maru_H 2024. 10. 19. 19:51
728x90
목차

붙이지 말고 쌓아놓고 사용하면 좋다?

단순하고 간단한 포스트잇 장점

완벽한 도구?!

 

포스트잇, 다들 많이 쓰시죠? 개인적으로 포스트잇 없이는 일을 못 할 정도로 자주 활용합니다. 중요한 메모를 하거나,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기록할 때, 심지어 요리 준비할 때도 꼭 사용한답니다.
포스트잇 하나로 현재 할 일을 시각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니까 효율이 확 올라가는 것 같아요.

붙이지 말고 쌓아놓고 사용하면 좋다?

사람들이 포스트잇 하면 보통 붙이는 걸 떠올리잖아요?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씁니다. 저는 포스트잇에 할 일을 적고 그냥 책상 위에 쌓아둡니다. 네, 맞습니다. 안 붙이고 쌓아두는 거죠. 이렇게 쌓아두면 내가 해야 할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한눈에 보여서 관리가 쉽습니다. 색깔별로 포스트잇을 사용하면, 시각적으로도 '이만큼이나 남았구나!', '이렇게 많이 일을 했구나'하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게 제 나름의 '포스트잇 기법'인 것이죠.

포스트잇 장점
포스트잇 장점

퇴근 전에는 쌓인 포스트잇들을 하나씩 정리합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바로 처리할 것은 바로 하고, 그날 처리 못한 것들은 다음날 할 일로 넘기죠. 아침에 책상 위에 쌓인 포스트잇을 보고 정리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할 일이 정확히 파악돼서 흐름을 놓치지 않게 되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저한테 딱 맞는 업무 스타일 같습니다.

단순하고 간단한 포스트잇 장점!

이 포스트잇 기법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단순하고 간단한 것입니다. 복잡할 것 하나도 없습니다. 예전엔 색깔마다, 크기마다 다른 의미를 부여하려고 했는데 오히려 더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은 모두 같은 크기와 색깔의 포스트잇만 사용한답니다. 단순하고 간단할수록 일의 효율은 더 좋아지는 법이니까요.

포스트잇 기법
포스트잇 기법

사실 이 기법은 꼭 포스트잇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그냥 메모지로도 할 수 있죠. 하지만 포스트잇처럼 규격도 일정하고,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도구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전히 포스트잇을 고집하고 있답니다.

완벽한 도구?

완벽한 도구는 없죠. 포스트잇 하나로 모든 일을 처리할 순 없습니다. 온라인에서 관리할 때는 노션이나 에버노트 같은 도구도 함게 쓰고 있어요. 하지만 손에 잡히는 포스트잇의 직관성, 그리고 바로 메모할 수 있는 그 간편함은 아무리 좋은 기능을 가진 메모장도 대체하지 못하더라고요.

포스트잇 기법, 단순하지만 어느 무엇보다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하고 의외로 이런 간단한 도구가 때로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작은 메모 한 장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걸 한 번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